소프트웨어 프로젝트/Lexie - 포르투갈어_사전_번역_프로젝트

[프로젝트] Editogram V1.0 - 인용 카드를 작성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

미래지기 2017. 5. 21. 03:53

Editogram V1.0 

 

  렉시 프로젝트(Lexie Project)의 새로운 식구가 된 <에디토그램>입니다. 개인적인 독서 카드나 인용 카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무료로 공개합니다.

 

사용환경 : Windows 7 이상

언어 : 한국어

 

곧 V3.0이 출시됩니다!

 

 

주요 기능

 

- 인용 카드 저장/관리

- 검색

- 인용 카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용으로 저장

- 인용 카드를 이미지로 저장

- 인용 카드를 브라우저로 보기

 

 

1. 인용 카드 만들기

 

새로운 출처로 인용 카드를 만들거나 선택한 출처로 인용 카드를 만들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출처 목록>에 출처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출처 목록> 지우고 다시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서 즉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2. 자료 저장

 

목록으로 만들기 : list_ 로 시작하는 텍스트 파일(.txt)로 목록을 저장합니다.

 

티스토리 인용 카드로 저장하기 : quote_ 로 시작하는 .html 파일로 목록을 저장합니다. 파일로 저장하는 동시에 같은 내용이 클립보드(메모리)로 저장되므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창에서 HTML 모드로 바꾼 다음 붙여 넣기를 하면 쉽게 인용구 목록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 때 인용 카드 목록에 꼬리말을 붙일 수도 있어서 저작권 표시나 간단한 메세지를 자동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보기 : http://livros.tistory.com/11

 

이미지로 저장하기 : 선택한 인용 카드를 .jpg 형식의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IMAGES 폴더로 보관합니다. 이미지의 크기와 글꼴, 색, 안티얼라이싱, 틀의 모양 유무, 들여 쓰기 등을 조절하여 다양한 모양으로 인용 카드를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글꼴과 섹, 모양 등을 지정해 놓으면 더욱 편합니다.

 

자료 저장하기 : 자료는 프로그램을 닫을 떄마다 자동으로 DATA 폴더에 저장됩니다. [자료 저장하기] 기능을 선택해 원할 때 마다 즉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하루 마다 자동 백업] 기능을 켜 놓으면 자료를 저장할 때 저장하는 날의 백업 파일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료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목록을 원하는 곳에 원하는 이름으로 별로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설정

 

[환경설정]을 통해 기본적인 변수와 사용 환경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인용 카도용 꼬리말 설정]은 꼬리말을 윈도 메모장으로 통해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꼬리말은 DATA 폴더에 editogram_foot.txt 라는 이름의 파일로 저장됩니다.

 

 

4. 브라우저로 보기

 

목록 화면이나 검색 화면에 보이는 목록을 웹브라우저로 모아 보는 기능입니다. 글꼴과 크기는 [환경 설정]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검색

 

검색한 목록 역시 목록으로 만들고, 티스토리 인용 카드로 저장하며 이미지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기능 개선에 대한 의견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mirej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