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프로젝트/Lexie - 포르투갈어_사전_번역_프로젝트

[프로젝트] Say4Me V2 - 문장 읽기 기능

미래지기 2018. 1. 10. 12:35

Say4Me의 <문장 읽기> 기능을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Say4Me에 입력한 낱말이나 문장을 주기적으로 읽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작동시키려면 환경설정 창에서 <사용자 기능> 중의 [문장 읽기]을 선택하고 [설정 저장]을 누르거나, 메뉴에서 [사용자 기능] - [문장 읽기] 항목을 선택하세요.


 
"메세지창 보기" 옵션을 선택하고 메세지가 표시될 화면의 영역을 고르면, 입력한 문장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별도로 뜨면서 음성 출력과 동시에 문장을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단어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중요한 메세지나 반복해서 듣고 봐야 할 문장을 주기적으로 표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문장 입력 방법

  낱말이나 문장을 입력하려면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Say4Me 환경설정 창의 문장 목록 아래에 있는 긴 입력 창에 원하는 글을 쓴 뒤 [추가]를 누릅니다. 미리 만들어진 문장을 불러와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장 읽기> 기능에 불러들여 사용할 문장은 같이 Say4Me와 같이 제공하는 Say4Me Editor (편집기, Say4MeEditor.exe)를 사용해서 새로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세이포미 편집기로 단어장이나 문장을 만들어 [Export] 버튼을 눌러 .s4sf 파일로 저장한 다음, 세이포미 환경 설정에서 [문장 파일] 버튼을 눌러 이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 편집기에서 만든 파일은 .s4editor 라는 확장명의 파일로 DATA 폴더 안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Export] 버튼을 누르면 .s4sf 라는 확장명을 가진 파일로 저장되는데, 세이포미의 <문장 읽기> 기능은 이 .s4sf 파일을 열어 사용합니다.


  세이포미 편집기를 통해 하나의 문장마다 텍스트와 음성 정보를 정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만 표시하고 음성 듣기를 하지 않는다면 voice data 부분의 입력 칸을 빈 칸으로 남겨두세요.

- 음성 자료마다 언어와 속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자료 사이에는 공백이 자동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최소한의 공백은 1초입니다.


  여러분만의 멋진 문장 파일을 만들어 보세요!


▨ mirej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