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어/번역 모음

[포르투갈어 번역 모음] 브라질 사람이 본 한국에 대한 42가지 사실

미래지기 2018. 3. 24. 14:42

   Hotcourses Brasil의 편집장이자 번역가인 브렌다 벨라니 Brenda Bellani씨가 쓴 글입니다. 저자의 허락을 받고 한국어로 번역했습니다. 포르투갈어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Orignial article in portuguese : https://www.hotcourses.com.br/study-in-south-korea/city-focus/42-fatos-e-curiosidades-sobre-a-coreia-do-sul/

Brenda Bellani : https://www.hotcourses.com.br/author/2631760/brenda-bellani-/


42 Fatos e Curiosidades sobre a Coreia do Sul

한국에 대한 42가지 흥미로운 사실


한국의 역사와 문화, 관습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모아 보았다.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1. 한국에서는 대부분의 식당이 음식을 배달해준다. 맥도널드도 예외가 아니다.

2. 한국인들은... 똥에 집착하는 사람들 같다. 열쇠고리나 펜던트, 그 밖의 다른 하찮은 물건들도 똥 모양이다. 뿐만 아니라 똥을 주제로 하는 박물관과 카페까지 있다. ‘똥카페’에서는 음식과 음료가 변기에 담겨 나온다. 이 나라에서 똥은 행운과 부를 상징한다!

3. 한국에서 아기들은 태어나자마자 한 살을 먹는다. 그래서 모든 한국 사람은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나이가 많다.

4. 한국에서는 3.2%의 인구만이 과체중이다.

5. 남자가 외모를 가꾸는 일은 한국에서는 보통이다. 남성 인구의 20프로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다.

6. 한국에서 사람 이름을 빨간 색으로 이름을 쓴다면 그것은 곧 죽을 사람이거나 죽은 사람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붉은 색은 죽음을 의미하는데, 가족관계증명 서류에 사망한 가족의 이름을 붉은 색으로 표기하는 전통에서 비롯되었다.

7. 한국에는 ‘범행재현’이라는 것이 있다. 강간이나 살인으로 잡힌 용의자가 수갑을 차고 공개된 장소에서 범행을 재현하는 것이다. 현장검증을 하는 자리에는 모인 언론은 용의자로 하여금 더욱 굴욕감을 느끼게 한다.

8. 아이폰에 들어가는 마이크로칩은 한국 기업인 삼성이 만든다.

9. 2011년에 나온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유튜브 조회수 30억 뷰(view)를 기록했다. ‘강남’은 한국의 수도 서울에 있는 한 도시의 이름이다.

10. 한국은 전 세계 성형 수술의 중심지다. 한국 여성 가운데 거의 5분의 1은 이미 미용 시술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11. 한국에서는 새로운 이성과 만나기 위해 ‘미팅’이라는 단체 모임에 참석하는 일이 많다.

12. 서울시는 수면 시간이 가장 적은 수도 가운데 하나다. 평균 6시간인데, 이는 도쿄와 맞먹는다.

13. 한국의 Wi-Fi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 초당 33메가 비트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14. 2012년에 한국 포항시에서는 로봇 간수가 감시하는 최초의 교도소가 설립되었다.

15. 한국인들은 쇼핑을 즐긴다. 한국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쇼핑 센터가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게는 새벽 4시까지 영업을 하며 식당, 주점과 카페는 보통 밤 11시까지 영업한다.

16. 고구마는 한국 요리에 즐겨 쓴다. 카페의 아침 식사, 각종 빵이나 샐러드, 후식과 더불어 피자에도 들어간다.

17. 수많은 여자 아이들은 16살이 되면 생일 선물로 쌍꺼풀 수술을 받는다. 서양인의 눈을 닮기 위해서다.

18. 김치는 가장 전통적인 한국 음식이다. 땅 속에서 발표시킨 양념과 채소를 버무리는 김치는 거의 모든 음식에 사용되며, 그 종류는 250여 가지에 이른다.

19. 한국인들은 수백 년 전부터 개고기를 먹었다. 이른바 ‘보신탕’이다. 한국에는 ‘누렁이’라는 개가 보신탕용 육견으로 사육되었지만 애완용으로 기르는 사람도 있다.

20. ‘스타크래프트’ 게이머(gamer)는 한국에서 정식 직업으로 인정받는다.

21. 한국 정보 산업 진흥원에 따르면 9세에서 12세 사이의 아이들 중 14%가 인터넷 중독 현상을 보인다고 한다.

22. 한국에서는 모텔이 인기가 많다. 작은 객실에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텔도 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며 깨끗하고 안전하기 때문에 호텔보다 모텔을 애용하는 관광객도 있다.

23. 한국에는 온돌이라 부르는 ‘바닥 난로’가 있다. 온돌은 방바닥 밑으로 열기를 통하게 하는 시스템으로 가옥의 90%가 이 방식을 사용한다.

24. 한국에서는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강제로 사용하게 된다.

25. 한국에는 두 가지 종류의 결혼이 있다. 연애 결혼과 중매 결혼이다. 결혼을 하지 않는 성인들을 가리켜 ‘어른 아이’라고 한다.

26. 한국은 전 세계에서 소비하는 해초의 90% 이상을 생산한다.

27. 2011년 통계로 보면, 한국인들은 세계에서 신용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28. 한국의 나라 꽃은 ‘샤론의 장미’다. 이 꽃은 ‘무궁화속’에 해당하며 지나온 영광과 역경을 상징한다.

29. 한국에서는 60세가 되면 ‘환갑’이라고 하여 잔치를 벌인다. 그 나이까지 사는 사람이 많지 않았던 시대에 만들어진 전통이다.

30. 한국은 서기 600년대에 ‘첨성대’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를 지었다.

31. 한국인들의 스포츠 태권도를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손과 발의 도’라는 뜻이다.

32. 한국인들은 전 세계에서 알콜 음료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사람들 중 하나다. ‘진로 소주’라고 하는 쌀로 만든 유명한 술이 있다.

33, 한국인의 20%는 김 씨 성을 갖고 있다.

34. 매월 14일은 연인들을 위한 기념일이 많다. 6월 14일은 키스 데이와 허그 데이다. 2월 14일은 남자친구나 남편에게 선물을 주는 전 세계적인 발렌타인 데이이며, 3월 14일은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을 주는 화이트 데이다.

35. 토끼와 호랑이는 한국민속에서 중요한 상징성을 지닌다.

36. 경제개발협력기구(OECD)는 한국 사람들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IQ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37. 한국인들은 매 주 55시간을 일한다.

38. 사진을 찍을 때 한국인들은 ‘김치’라고 말한다. (김치는 이 글의 열여덟 번째 항목에서 설명한 전통 음식을 말한다)

39. 2013년 통계에는 국민의 78.5%가 휴대폰을 사용한다고 나왔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이다.

40. 2년의 징역형에 처하도록 규정된 간통죄가 62년 만에 위헌으로 판결이 났다.

41. 한국인들은 사람의 성격이 혈액형의 영향을 받는다고 믿는다.

42. 같은 성씨를 가진 사람들끼리는 결혼하지 않는다.

원문 : https://www.hotcourses.com.br/study-in-south-korea/city-focus/42-fatos-e-curiosidades-sobre-a-coreia-do-sul/

▨ mirej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