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프로젝트/Lexie - 포르투갈어_사전_번역_프로젝트

[프로젝트] Cedilha V6 "가로본능" - 최소화된 Accent Bar의 편리함

미래지기 2018. 1. 1. 13:35

Cedilha V6 Horizontal Instinct

  포르투갈어 악센트와 특수 문자 입력 유틸리티 세딜랴가 V6 - 코드명 "가로본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사용환경 : 윈도 XP/7/8/10
라이센스 : 프리웨어
언어 : 한국어
설치방법 : 내려받은 다음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어 사용하세요.

다운로드 

cedilha_V6.zip


V6에서 바뀐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악센트 Bar 가로 보기 지원
2. 악센트 Bar만 보기 기능
3. 악센트 모음/특수 문자를 크게 표시합니다.
4. 테두리 없이 보기 기능
5. 최소화된 창에서 외부 프로그램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딜랴에는 포르투갈어 화자를 위해 한글을 로마자 표기로 자동 생성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전 버전에도 구현되어 있었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그 이름을 <TFCB 표기>로 바꾸었습니다.

  TFCB는
Transcrição Fonética da língua Coreana para Brasileiros의 약자로 "브라질 사람을 위한 한국어 표기 규칙"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글을 읽을 줄 모르는 포르투갈어 화자에게 한글 발음을 포르투갈어 식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즉, "포르투갈어 식 한글 로마자 표기법"인 셈이죠. 이 <TFCB 표기> 기능은 공동 집필하여 작년에 출간한
<Conversação em Coreano / 한국어 회화> 책의 내용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것입니다.

<한국어 회화> http://livros.tistory.com/181?category=648425

<TFCB 표기법이란 무엇인가?> http://livros.tistory.com/184

<포르투갈어로 표기한 한식 이름> http://livros.tistory.com/210




  <악센트 Bar만 보기> 기능과 <반투명하게> 기능을 동시에 적용하면 떠다니는 창으로 만들어 화면에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악센트 Bar를 더블클릭하면 세딜랴의 테두리를 감추거나 표시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를 감추면 화면에 차지하는 공간이 더 줄어듭니다.



  <악센트 Bar만 보기>와 <반투명하게> 기능의 조합에다 테두리까지 감추면 세딜랴를 배경을 가리지 않는 가장 작은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악세트 Bar 끝 부분에 있는 <항상 위에>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가려지지 않습니다.

  쓰기 편한 조합으로 사용하다가 프로그램을 닫으면 최근 모양과 위치를 저장하므로, 다음 번에 실행할 때도 같은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외부 프로그램으로 바로 넣기> 기능을 호출하면 악센트 Bar가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전체 창을 보지 않아도 지정해 놓은 외부 프로그램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언어 지원은 다음 버전에서 구현할 예정입니다. 
기능 개선이나 아이디어가 있으면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mirej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