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39

[인용 카드] 에이트 / 이지성

에이트 / 이지성 / 2019 / 차이정원 이건희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버스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모르고 탄다면 그것은 버스를 타는 것이 아니라 버스에 실리는 것이다." - 에이트/이지성 잡스의 인문학은 하이데거의 에 나오는 도구 철학이고, 인문학과 과학 기술의 결합은 제록스 팰로앨토연구소의 리더였던 마크 와이저의 작업을 의미하며, 디자인 철학 '심플 simple'은 루이스 설리번 →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 조셉 아이클러로 이어지는 미국 건축의 디자인 철학과 독일의 예술조형학교인 바우하우스 디자인 철학을 의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 에이트/이지성 도서관에서 우연히 인공지능 관련 책들을 보다가, 미래 인류사회는 '인공지능에게 지시를 내리는 계급'과 '인공지능의 지시를 받는 계급'으로 나뉜..

[출판 프로젝트] 한글게임 : 받침을 찾아라!

말놀이를 즐기면서 한글/한국어를 배우는 [한글게임] 시리즈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받침을 찾아라!』편에는 5가지 말놀이가 들어있습니다. 에서 27가지 받침 연습을 할 수 있는 문제 등 퀴즈 형식으로 한국어 낱말을 익힐 수 있는 작은 책입니다. 1. 십자말풀이 Palavras Cruzadas 2. 단어 찾기 Caça-Palavras 3. 초성게임 Consoantes Iniciais 4. 단어 맞히기 Adivinhe a Palavra 5. 받침 맞히기 Acerte no Batchim 1. 전자책 한국, 미국, 포르투갈 등 전세계에서 전자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payhip.com/b/PliAE

[인용 카드] 포노 사피엔스 / 최재붕

포노 사피엔스 / 최재붕 / 쌤앤파커스 / 2019 스마트폰은 우리를 멍청하게 만든다고들 합니다. ...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의 놀라운 혁신성입니다. ... 부작용도 있지만, 엄청난 혁신의 잠재력을 가진 양날의 검과 같은 스마트폰 문명. ... 대륙과 문명의 차이가 생길 때 우리나라에는 항상 위기가 왔습니다. 200년 전 서구의 과학 기술 문명을 거부했던 조선은 멸망의 길을 걸었습니다. - 포노 사피엔스 / 최재붕 스마트폰을 들고 변화한 새로운 인류 '포노 사피엔스' (사실 이 멋진 용어는 2015년 특집 기사에서 처음 등장한 단어입니다). - 포노 사피엔스 / 최재붕 혁명의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제가 선택한 답은 '사람'입니다. 포노 사피엔스 문명의 가장 큰 특징..

<아래아 한글>용 포르투갈어 악센트 상용구 모음

프로그램에서 포르투갈어 악센트를 쉽게 입력하기 위해 만든 상용구입니다. 아래 상용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프로그램에서 불러오기 해서 사용하세요. 상용구 사용법 에서 모음을 선택(Shift + 화살표)하면 해당하는 상용구 목록 상자가 뜹니다. 그 상자에서 원하는 악센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 미래지기

[인용 카드] 올라, 브라질 / 백진원

올라, 브라질 / 백진원 / 서해문집 / 2013 브라질은 한국과 함께 세계에서 환율 변동이 가장 심한 나라 가운데 하나다. - 올라, 브라질 / 백진원 브라질은 국교가 카톨릭이다. 전체 국민의 약 70퍼센트가 카톨릭 신자로 분류된다. - 올라, 브라질 / 백진원 브라질은 삼바Samba의 나라다. ... 카니발... 즐거운 축제지만 그 속에 슬픈 역사가 있고, 신나는 유희지만 빈부격차가 가장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차별의 의식이다. 브라질이란 나라가 워낙 커서 브라질을 안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장님이 코끼리 만지는 격'이 되기 쉽다. - 올라, 브라질 / 백진원 삼바는 남녀가 단체로 춤추고 즐기는 축제만은 아니다. 사실 삼바는 종교에서 비롯된 일종의 의식이라고 할 수 있다. - 올라, 브라질 / 백진원 ..

카테고리 없음 2021.06.15

[인용 카드] 기적의 5분 영단어 / 주경일

기적의 5분 영단어 / 주경일 / 2020 / 비에이블 내가 개기일식 같은 멋진 현장의 리포터라면? June : 그럼 ‘해 리포터’겠지. - 기적의 5분 영단어 / 주경일 volvo는 라틴어로 ‘나는 구른다’라는 의미인데, 여기서 따온 이름이라고 해. June : 나는 구른다… 나는 구르마. 구루마? 그래서 일본어로 자동차를 구루마라고 하나? - 기적의 5분 영단어 / 주경일 자원봉사자는 영어로 volunteer[발런티어]라고 하고. 많이 들어봤지? June : ‘발로 뛰는’ 자원봉사 많이 했지. - 기적의 5분 영단어 / 주경일 명사형은 admission[어드미션]인데 ‘입장, 입학, 가입’ 등 ‘들어가는 것’과 관련이 있어. 그렇다 보니 ‘입장료, 가입비’ 등을 admission fee[피]라고도 해..

[인용 카드]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 / 노엄 촘스키

지식인의 역할은 진실을 말하는 것입니다. 현실을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것이 진실입니다. -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 / 노엄 촘스키 사회가 자유로워질수록 무력을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 / 노엄 촘스키 강력하고 전제적인 힘을 지닌 소수 집단이 초강대국을 등에 업고, 때로는 국가의 정책 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행사하면서 일부 경제분야를 지배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 / 노엄 촘스키 달리 말하면 시민의 권한을 개인 기업에 양도하는 것이 신자유주의입니다. -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 / 노엄 촘스키 자본주의는 없습니다. - 누가 무엇으로 세상을 지배하는가 / 노엄 촘스키 대중의 각성과 경계 이외에 현 사회의 미래를 보장해 줄 것은 ..

[인용 카드] 상상력과 가스통 바슐라르 / 홍명희

상상력과 가스통 바슐라르 / 홍명희 / 2005 / 살림출판사 인간의 정신활동은 그 구현 양태에 있어서 언어라는 도구를 사용하게 된다. ... 정신활동 자체에 언어의 개념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 그러나 언어와 이미지는 종속하는 개념이 아니라 서로 공존하는 개념들이다. - 상상력과 가스통 바슐라르/홍명희 이제 현대인은 자발적인 상상력의 활동에 의한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보다는 외부에서 주어진 인공적인 이미지들을 받아들이는 데 익숙하다. 노동의 시간에 몽상의 활동을 박탈당한 현대인들은 상상력의 발휘를 어려워하면서 손쉽게 주어지는 현대의 이미지들에 열광하는 것이다. - 상상력과 가스통 바슐라르/홍명희 우리가 객관성이라고 부르는 것은 결국 그 시대 주관성의 또 다른 형태일 뿐이다. - 상상력과 가스통..

[인용 카드]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 2012 / 더난출판사 어중간하게 정리하면 평생 정리할 수 없다. -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크게 두 가지만 생각하면 된다. '물건을 버릴지 남길지 결정하는 것'과 '물건의 제 위치를 정하는 것'이 그것이다. -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어지르는 행위는 문제의 본질에서 눈을 돌리기 위한 인간의 방위 본능. -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수납을 잘할수록 물건에서 벗어날 수 없다. -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정리는 수납이 아니라 '버리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곤도 마리에 수납 장소가 분산된 상태에서 장소별로 정리할 경우 영원히 정리는 끝나지 않는다. - 인..

[인용 카드] 고독한 당신을 위하여 / 루이제 린저

고독한 당신을 위하여 / 루이제 린저 / 곽복록 / 범우사 / 2005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한 과중한 관심은 전연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무엇에 헌신할 때 사람들은 외소한 자연의 한계선을 넘어서서 자신의 힘보다 훨씬 더 위대한 힘을 결합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이기주의의 극복은 사람을 강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가장 건강한 사람이란 자신의 고통에 대해서는 생각할 '시간이 없는' 사람이며 어떤 이념의 힘에 의해 승화된 사람인 것입니다. - 고독한 당신을 위하여 / 루이제 린저 금송아지에 대한 우상 숭배는 수천 년 전부터 내려 오는 것입니다. ... 될 수 있는 한 많은 돈을 모아야 한 단 것도 필요없는 일일까요? ...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거의 모든 걸 다 주는 사..

가장 쉬운 포르투갈어 첫걸음의 모든 것

지은이 : 차지연 출판 : 동양BOOKS, 2012 포르투갈어 회화와 중요 문법을 한 권의 책으로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모두 20강으로 이루어져 있어 하루에 한 단원씩만 공부하더라도 한달 안에 기본기를 다질 수 있습니다. 인사, 국적, 직업, 자기 소개, 연락처 묻기, 나이 묻기, 일상, 초대, 교통 수단, 전화 통화, 월과 계절, 식당, 건강, 백화점, 운동, 성격, 감정, 시내, 예약 * 원어민이 녹음한 mp3 파일도 제공됩니다. 포르투갈어 알파벳과 강음 부호 명사 - 성과 수 관사 - 정관사와 부정관사 형용사 - 지시 형용사와 소유 형용사의 차이, 부정 형용사 대명사 - 지시 대명사와 소유 대명사의 차이, 인칭 대명사, 재귀 대명사, 부정 대명사 동사 - 시제, 직설법, 접속법, 가정법, 진행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