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의지할 곳 없는 절망적인 빈곤은 인간을 타락시키고 짐승 같은 노래로 만들려 고상한 천성을 얽매이고 섬세한 감성을 무디게 하며, 그 고통 때문에 짐승도 마다할 짓을 하게 만든다. 빈곤은 남자다움과 여름을 파괴하고 분쇄하며 어린이들의 천진난만함을 박탈하고 노동계급을 저항할 수 없는 무자비한 기계와 같은 힘으로 억누른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독서는 책과 대화하는 것이다. 책은 읽는 사람의 소망과 수준에 맞게 말을 걸어주고 그가 들을 준비가 되어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인간이 부패를 통해 부와 권력에 올라서는 모습을 늘 보게 되는 곳에서는, 부패를 묵인하다가 급기야 부패를 부러워하게 된다. 부패한 민주 정부는 결국 국민을 부패시키며, 국민이 부페한 나라는 되살아날 길이 없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부의 평등한 분배가 이루어진 사회에서는, 그리하여 애국심·덕·지성이 존재하는 사회에서는 정부가 민주화될수록 사회도 개선된다. 그러나 부의 분배가 매우 불평등한 사회에서는 정부가 민주화될수록 사회는 오히려 악화된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독서가 책과 독자의 대화이기에, 다른 사람은 똑같은 책을 읽으면서도 거기서 내가 들은 것과는 다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부패한 민주 정부에서는 언제나 최악의 인물에게 권력이 돌아간다. 정직성이나 애국심은 압박 받고 비양심이 성공을 거둔다. 최선의 인물은 바닥에 가라앉고 최악의 인물이 정상에 떠오른다. 악한 자가 나가면 더 악한 자가 들어선다. 국민성은 권력을 좋아하는자, 그리하여 결국 존경도 받게 되는 자의 특성을 점차 닮기 마련이어서 국민의 도덕성이 타락한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진보와 빈곤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은 경제활동과 인간 생활의 중심지 땅을 가진 사람이 모든 진보의 열매를 독식하기 때문이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좋은 책은 그 자체가 기적이다.
- 청춘의 독서 / 유시민


이 글에 있는 모든 인용구는 오직 개인적인 서평을 쓸 때 사용하기 위해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상업적 이용을 금지합니다. 문자(텍스트) 형태로 복사하여 다른 곳에 옮겨 적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 인용구는 <렉시 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미래지기